본문 바로가기
health365

암내가 심하게 날 때 민간요법

by TNN 2022. 6. 22.

암내는 주로 겨드랑이, 음부, 항문 등에서 난다. 고약한 암내로 옆 사람의 비위를 상하게 한다. 암내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는 비방을 소개한다.

[267] 암내가 심하게 날 때 (1)

- 재료 : 식초 100, 소회향(小茴香) 5g

- 만드는 법 : 소회향(小茴香)을 분말로 만들어 식초에 반죽처럼 갠다.

- 용법·용량 : 암내가 나는 부위에 바르면 된다.

 

[268] 암내가 심하게 날 때 (2)

- 재료 : 생강 적당량

- 만드는 법 : 생강을 찧어서 즙을 짜서 용기에 담아 놓는다.

- 용법·용량 : 그 생강즙으로 환부를 자주 문지르면 된다.

* 연한 식초물로 겨드랑이를 자주 씻어도 된다.

 
반응형

댓글